본문 바로가기

개인 목표

매일 신문 보기(feat.무료로 지면 신문 보는 방법)


어렸을 때 부모님께서 신문을 읽는 모습을 자주 봤었다.
당시에는 어렵고 재미도 없는 신문을 왜 돈 주고 보실까 하는 생각이 많았다.
성인이 되고 보니 신문이 여러 면에서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고, 매일 관심을 가지고 읽기란 쉬운 일이 아님을 알게 되었다.

이제 대부분 사람들은 신문을 돈 주고 사서 보지 않는다.
인터넷 포털만 가면 여러 언론사에서 제공하는 뉴스 기사들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아주 쉽게 그리고 가능한 최신의 뉴스를 볼 수 있게 된 것은 큰 장점이지만, 반대로 그 장점이 큰 단점이 되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많은 사람들이 느끼고 있듯이 내용과 제목은 점점 자극적이 돼가고 있으며, 깊은 고찰에 의해 쓰이기 보다 사실 전달에만 그친 뉴스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더욱 심하게는 기레기라는 말이 있듯이 확인되지 않은 사실을 기사화 하거나 다른 언론사의 기사를 따라 쓰는 경우까지 있다.

물론 그러한 인터넷 기사들도 어느 정도 정보를 얻는 면에서 도움이 되지만, 나는 정보 뿐만이 아니라 국제, 사회, 경제 등 여러 사건들을 바라보는 시각도 함께 알기를 원했다. 그렇게 하는데 신문만 한 매체가 없는 것 같다. 그런 필요에 의해 찾아보니 여러 언론사에서 인터넷으로 지면 신문을 볼 수 있게 유료 서비스를 해 주고 있다는 것을 알았다. 원하는 경우 이러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것 같다.
더 찾아보니 무료로 볼 수 있는 지면 신문도 있었다. 경제신문 이투데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주소는 https://www.etoday.co.kr/pdf/ 이다. 매일 오전 10시쯤 파일이 올라오는 것 같았다. 무료이지만 내용도 괜찮고 다양한 뉴스를 볼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

앞으로 매일 신문을 읽어서 사회와 흐름을 파악하고 통찰력을 길러 나가길 바란다.